2019. 9. 25. 21:40

피어클리벤의 금화 1권

1권을 서평 쓰라고 받아서 쓰는 글이지만 서평은 내던지고 2권까지 사서 봤다. 그런 책이다. 거기 너. 봐라. 당장 봐라. 판타지를 좋아한다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테니까.

그렇지만 막상 ‘그래서 뭐가 어떻게 좋은데?’ 라고 물어보면 어떻게 대답해야할지 막막하다. 흔하고 익숙한 듯 싶다가도 참신하고 독창적으로 풀어지는 설정? 이야기 전체에서 느낄 수 있는 개연성과 핍진성? 전개를 위해서만 소모되지 않는 등장인물들의 생동감? 나는 그 모든 것이 좋았는데.

 

그렇다. 그 모든 것이 좋았다. 

 

울리케와 빌러디저드가 사람이 쌓아올린 경제와 정치와 제도와 거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좋았고, 아우케트가 도저히 고블린이라 볼 수 없는 지성으로 모두를 놀래키면서도 그것이 지적인 허영이 아니라 실질적이고 실용적이라는 것이 즐거웠고, 시야프리테가 신목의 가지를 마구잡이로─동시에 가장 정확하게 휘두르는 모습이 유쾌했고, 서리심의 아이가, 아 이건 2권 부분이던가.

 

어쨌든 그렇게 생물학적인 종족의 차이와 서 있는 위치와 추구하는 가치가 다른 세력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조율하며 약속을 맺는 장면을 볼 때마다 가슴이 두근 거린다. 다른 종족! 계약!

 

정통 판타지에 걸맞는 깊고 긴 호흡 또한 마음에 든다. 퓨전도 좋고 현대도 좋고 로맨스도 좋지만 판타지가 가장 판타지다울 때는 역시 중후한 심도와 고유한 흐름을 가질 때인 것 같다.

 

게다가 그러한 글을 종이를 넘기며 곱씹는 것 또한 좋다. 책이 희게 보이라고 돌가루를 뿌려 무거워질지언정 이러한 이야기에 걸맞는 매체는 역시 종이라고 본다.

 

1권을 받아보고,  2권을 주문하고 기다리던 시간이 어찌나 길던지. 지금까지 명작이라 불리던 판타지 소설들은 모두 완결이 나 있었다.

 

그런데 이건! 완결이! 아니야!

 

브릿지에서 출판된 부분은 유료화되었고 나머지는 아직 볼 수 있다지만 이런 건 종이책으로 음미해야 하는 건데! 종이책! 정말 끔찍한 기다림이 아닐 수 없다. 다음 권은 언제인가. 아으아아어아어으아아….

 

하고 싶은 말도 많고 더 이것저것 언급하고 싶지만 시간이 아쉽다. 대체 왜 벌써 25일이 된 거지? 재독한 게 문제였나. 음…




추신. 이 서평을 본 황금가지 관계자 중 신청 사유 확인이 가능한 사람이 있다면 내가 대체 뭐라고 적었었는지 알려주길 바람.